자료요약
본 연구는 N스크린 시대의 신유형 광고의 현황을 살펴보고, 다양한 이종매체간의 광고소재의 표준화와 광고유형의 표준화를 위한 메타데이터 표준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N스크린 시대의 광고는 기존의 광고전략과 많은 부분 차이가 있으며, 이종매체간 융합으로 더욱 다양한 광고 유형이 등장하고 있다.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광고 및 모바일 광고와 더불어 N스크린 광고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보고, N스크린 시대의 다양한 사업자의 광고유형 및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새롭고 다양한 광고유형 및 소재가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으로서 광고 메타데이터의 표준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차세대 N스크린 시대의 광고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연구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국내외 연구동향
1. N스크린 광고
2. 광고소재 및 메타데이터
3. N스크린 광고의 표준화 연구
Ⅲ. 전문가 자문을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중점사항
1. N스크린 광고 표준화 필요성
2. 표준화 관련 주요 이슈
3. 표준화 추진 방향 및 추진 계획
Ⅳ.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제시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요약
2. 결론 및 제언
3. 가이드라인 제시
1. 연구의 배경 및 연구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방법
Ⅱ. 국내외 연구동향
1. N스크린 광고
2. 광고소재 및 메타데이터
3. N스크린 광고의 표준화 연구
Ⅲ. 전문가 자문을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중점사항
1. N스크린 광고 표준화 필요성
2. 표준화 관련 주요 이슈
3. 표준화 추진 방향 및 추진 계획
Ⅳ.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통한 N스크린 광고 표준화 가이드라인 제시
1. 조사 개요
2. 조사 결과
Ⅴ. 결론 및 제언
1. 연구의 요약
2. 결론 및 제언
3. 가이드라인 제시
N스크린
신유형
OTT
이종매체
메타데이터
융합